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신한투자증권, '신한 탑픽스랩' 서비스 출시

[테크홀릭]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14일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리서치 역량과 랩운용부의 운용 역량을 결합한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랩 서비스 ‘신한 탑픽스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 탑픽스랩은 업계 최고 수준인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에서 모델 포트폴리오를 도출하고 이를 기초로 랩운용부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이 랩 서비스는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가 공시한 국내 주식 모델 포트폴리오 중 25개 내외 종목을 선택해 각 종목을 동일 비중으로 보유하는 전략을 갖고 있다.

신한 탑픽스랩의 최소 가입 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며, 신한투자증권 각 지점 및 모바일(신한 알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수수료는 후취 연 1.8%(일반형 기준) 발생한다.

손은주 신한투자증권 랩운용부장은 “지난해 3월 리서치센터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용하는 G2랩에 이어, 신한 탑픽스랩을 통해 신한투자증권의 우수한 분석 역량을 국내 주식시장으로 확대해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분석 노하우로 리서치 보고서를 통한 신한투자증권만의 랩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랩 서비스는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해당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자산 가격과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위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신한알파 MTS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신한 탑픽스랩 #국내주식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