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삼성물산, 수소 운반·저장 기술 'SPERA 수소 플랜트' 건설 참여 추진日 치요다와 SPERA 수소 사업 협력-국내 수소 도입 활성화 사업 기회 공동 모색

[테크홀릭]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30일 일본 요코하마에 소재한 치요다화공건설(이하 치요다) 본사에서 ‘SPERA 수소’ 기술을 활용한 수소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성물산은 수소 운반·저장 신기술인 액상유기수소운반체(LOHC, Liquid Organic Hydrogen Carrier) 방식의 선두 주자인 치요다의 SPERA 수소 플랜트 건설에 참여하고 관련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삼성물산과 치요다는 액상유기수소운반체 방식의 수소 사업 협력과 함께 향후 탈탄소 사업에 대한 협의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미래 성장의 한 축으로 친환경에너지 사업에 주목하고 그린수소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물산은 기존의 그린수소 생산·공급 사업뿐만 아니라 실증이 완료된 상온·상압의 안정적인 운송 및 저장 기술까지 사업 범위를 확대하면서, 그린수소의 ‘생산·운송/저장·공급’ 전체 과정에 역량을 확보하게 된다.

치요다는 LNG/석유화학 분야를 주력으로 하는 일본의 대표 엔지니어링사로, 삼성물산은 치요다와 수소 변환·추출 플랜트 건설 협력을 통해 수소 운반·저장 분야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수소사업 #일본 #치요다

삼성물산 그린수소 사업 모델(SPERA 방식)(사진=삼성물산)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