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기업은행, 중학생 대상 환경교육 및 ‘탄소제로 캠페인’ 실시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와 농어촌 소재, 교육복지 우선학교 중학생을 대상으로 기후위기의 해결 주체인 미래세대에게 바른 에너지 사용을 인식 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된 환경교육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은 4월 25일부터 한 달 동안 5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체험활동과 토론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 프로그램과 함께 금융경제교육을 지원해 청소년의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근 유행하고 있는 금융사기에 대한 사례별 대응책과 예방법을 함께 교육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후 위기 및 탄소제로 실천 동영상을 시청 하거나 퀴즈풀기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IBK탄소제로캠페인’ 이벤트를 실시해 환경문제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실천을 독려함으로써 ESG활동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i-ONE(아이원) 뱅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환경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많은 사람들이 생활 속에서도 탄소 중립 활동을 실천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ESG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 #탄소제로 캠페인 #ESG #환경교육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