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미래에셋증권, '챗GPT 활용' 고객 서비스 도입

[테크홀릭] 미래에셋증권은 챗GPT를 활용해 당일 고객들의 관심을 받는 종목을 선별해 시황 데이터와 최근 중요 뉴스가 결합된 내용을 제공하는 '투자 GPT가 요약한 종목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엠스탁(M-STOCK) 홈 화면을 통해서도 고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제공 종목수를 확대, 개인화 서비스 등 고도화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월 오픈한 네이버 클라우드 기반 해외뉴스 실시간 번역·요약 서비스에도 챗GPT를 활용해 더 자연스럽게 번역 및 요약된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는 증권업계 최초로 챗GPT를 고객 서비스에 적용한 사례다.

해외뉴스 실시간 번역, 요약 서비스는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국내 고객들이 속보를 빠르게 접하고 신속하게 판단해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AI 기반의 서비스다. 5분마다 새로운 기사를 자동으로 번역, 요약해 미래에셋증권의 모든 고객들에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앱인 엠스톡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카이로스'를 통해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또 기존 리서치센터 인력이 포괄하기 힘든 중소형 종목에까지 빠르고 폭 넓게 리포트 범위를 확대해 제공하는 등 리서치 서비스에도 AI를 접목 중이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대표는 "넘버원 글로벌 투자 플랫폼을 완성한다는 목표 아래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해 획기적인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 #챗GPT #시황 데이터 #투자 GPT가 요약한 종목은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