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포스코이앤씨, 고용부·안전보건공단과 안전문화 확산 협약전 국민 안전문화 실천 운동 일환-포스코이앤씨 건설현장에 안전메시지 담아

[테크홀릭]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 대표이사 사장 한성희)는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 민길수)과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본부장 설문수)와 건설현장에 선도적으로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협력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해 건설현장에서 사망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안전문화 우수기업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의 근로자와 시민들의 안전의식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을 구성하고 '안전문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취지에 공감하여 선도적으로 건설현장에 안전 문화를 전파하는 일에 함께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시공하는 전국 건설현장에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협력업체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지원하기로 했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는 포스코이앤씨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정책 노력을 강화하면서 위험성평가 지원 및 안전보건관리 체계구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민길수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은 "안전문화는 안전보건 주체들의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노력이 이루어져야 정착될 수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건설현장의 안전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대표이사 사장은 “업무협약을 시발점으로 삼아 전 사업장에서 근로자와 직원들에게 안전문화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키고 안전메시지를 각인시켜 안전 의식과 안전 감수성이 내재화되도록 안전문화 홍보와 확산에 앞장 서겠다”며, “정부의 범국민적인 안전문화 실천운동에 지속 참여하여 기업시민으로서 역할과 함께 ESG 경영실천을 통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산업안전 선진국 도약’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수중 드론, 자율보행 로봇, 스마트 에어백, 스마트 상황판 등 최첨단 안전 스마트기술을 현장에 도입함으로써 중대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건설현장 안전문화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건설현장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와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청장 민길수, 포스코이앤씨 대표이사 사장 한성희,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 본부장 설문수(사진=포스코이앤씨)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