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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분기 글로벌 TV시장서 프리미엄 TV 앞세워 독보적 1위

[테크홀릭]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경쟁사를 큰 격차로 따돌리고 1위를 수성했다.

22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옴디아가 발표한 1분기 글로벌 TV 시장 데이터에서 삼성전자는 Neo QLEDㆍOLEDㆍ 라이프스타일 TV 등 프리미엄ㆍ초대형 제품들을 앞세워 금액 기준 32.1%의 점유율을 기록, 경쟁사들과 격차를 크게 유지하며 18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달성했다.

글로벌로 성장이 점차 확대되는 75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 삼성은 38.8%의 금액 점유율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TV 최대 시장인 북미와 유럽에서도 각각 52.6%와 60.7%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는 98형 신제품을 앞세워 43.9%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독보적 1위를 지켰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전년 동기 49.2% 보다 약 10% 포인트 증가한 59.1%의 금액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이 주도하고 있는 QLED 시장의 경우 작년 1분기 대비 13% 증가한 373만대가 판매되며 전체 TV 시장의 8.0%를 점유했다. 이 중 삼성전자는 215만대의 QLED를 판매하며 전체 QLED 시장의 57.5%를 차지했다.

삼성 QLED는 2017년 첫 출시 후 올해 1분기까지 누적 판매 약 3,800만대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1분기 TV 시장은 경기침체와 계절적 비수기 진입 등의 영향으로 수요가 주춤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금액 기준으로는 12.5% 감소한 224억8천5백만달러, 수량 기준으로는 5.2% 감소한 4천6백5십2만대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 #초대형 TV #네오 QLED #OLED #라이프스타일 TV #프리미엄 TV

산성전자 OLED TV(사진=삼성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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