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컴투스, 퍼블리싱 예정 대작 ‘프로젝트TS’ 개발사 ‘게임테일즈’에 투자

[테크홀릭]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유망 게임 개발사인 게임테일즈(각자대표 정성환, 이수현)에 시리즈A 투자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게임테일즈는 현재 AAA급 대작 MMORPG인 ‘프로젝트TS’를 개발 중으로, 컴투스가 지난 1월 체결한 퍼블리싱 계약을 토대로 향후 한국 및 글로벌 지역 서비스를 담당할 예정이다. 게임 개발자이자 작가인 정성환 대표를 비롯해 유명 MMORPG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우수 인력들로 구성됐다.

‘프로젝트 TS’는 최신 언리얼5 엔진을 적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탄탄한 세계관, 극대화된 경쟁 플레이의 묘미 등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갖추고 있다. 리니지2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한 정준호 AD가 아트웍을 총괄하고, 정성환 대표의 4종 소설을 원작으로 해 비주얼과 스토리, 게임성 모두에서 높은 완성도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또한, 창세기전, DJ MAX 등 다양한 게임의 음악 작업을 담당한 박진배 Esti 대표가 OST 및 BGM을 총괄하며 플레이의 재미를 더한다. 

‘프로젝트TS’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PC, 콘솔 등 멀티 플랫폼을 지원해 더욱 다양한 게임 팬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 실시를 통해 양사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해외 시장에서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성공시킨 컴투스의 비즈니스 노하우와 게임테일즈의 개발력을 합쳐 ‘프로젝트 TS’를 또 하나의 대표 K게임으로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이번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는 ‘프로젝트TS’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토대로, 컴투스 계열의 벤처캐피탈 크릿벤처스가 결성한 KIP-크릿 인터랙티브 콘텐츠 펀드와 케이넷-크릿 콘텐츠 펀드, 케이비인베스트먼트가 함께 참여했다.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프로젝트TS’의 개발 퀄리티와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테일즈의 프로젝트TS는 우수한 전문 개발력과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토대로 개발 단계부터 많은 게임팬들로부터 기대를 얻고 있다.”며, “게임테일즈에 대한 투자를 통해 양사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하며 프로젝트TS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컴투스 #프로젝트TS #게임테일즈 #투자

컴투스는 유망 게임 개발사인 게임테일즈에 시리즈A 투자를 실시했다.(사진=컴투스)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