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KB금융, 양종희 부회장 차기 회장 내정

[테크홀릭]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이 차기 회장에 내정됐다. 

KB금융그룹은 8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를 열어 양종희 부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추위는 김병호 베트남 호찌민시개발은행(HD은행) 회장, 양종희·허인(가나다 순) KB금융 부회장 등 3명의 최종 후보를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고, 투표를 통해 양 부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자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경호 회추위원장은 "양종희 후보는 지주·은행·계열사의 주요 경영진으로 재직하면서 쌓은 은행과 비은행 전반에 대한 탁월한 전문성뿐만 아니라 디지털·글로벌·ESG경영에 대한 높은 식견과 통찰력까지 겸비한 후보"라며 "KB손해보험 사장 및 KB금융지주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보여준 성과와 경영능력은 그룹의 리더가 되기에 충분하다고 판단했다"고 추천 사유를 밝혔다. 

최종 후보자는 이사회 추천과 주주총회 등을 거쳐 오는 11월 20일 정식으로 회장 자리에 오른다. 앞으로 3년간 KB금융그룹을 이끌게 된다.

양 회장 후보자는 "기회를 주신 회추위에 감사드리고, 아직은 후보자 신분이지만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며 "KB금융그룹이 시장과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금융산업의 스탠다드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 회장 후보자는 KB금융이 2020년 10년 만에 부활시킨 부회장직에 가장 먼저 오른 주인공으로 그룹 내 재무통으로 분류된다. 2015년 LIG손해보험 인수를 이끈 뒤 KB손해보험 사장을 지냈다.

#KB금융지주 #차기 회장 #양종희

양종희 KB금융 부회장(사진=KB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