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 첫 번째 업데이트 ‘에키드나’ 공개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의 첫 번째 업데이트 ‘에키드나’를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카제로스 레이드’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심연의 군주인 ‘카제로스’와의 대전쟁을 배경으로 여러 레이드를 짜임새 있게 구성한 새로운 방식의 엔드 콘텐츠다. 현재 모험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군단장 레이드’에 이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시작을 여는 ‘에키드나’는 게임 스토리 속에서 ‘비아키스’ 이전, 욕망군단장으로 군림했던 강력한 악마다.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전투 중 다양한 방법으로 모험가들을 현혹시켜 죽음에 이르게 한다. 지난 26일 에는 에키드나와의 전투 모습이 담긴 티져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모험가들은 신규 대륙 ‘쿠르잔’의 남부 지역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에키드나와의 전투에 돌입하게 된다. 관문은 총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말 난이도 입장 아이템 레벨은 1,620, 하드 난이도 입장 아이템 레벨은 1,630이다. 첫 번째 관문에서는 대검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붉은 재앙 다르키엘’과의 전투가 펼쳐진다. ‘다르키엘’과의 전투에서 승리한 모험가들은 에키드나를 조우할 수 있는 새로운 전장에 입장할 수 있다. 

해당 전장은 에키드나가 욕망의 힘을 사용해 만들어낸 공간으로 척박하고 오염된 쿠르잔 대륙과는 다르게 아름다운 꽃으로 가득한 화원이지만 곳곳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에키드나 토벌에 성공한 모험가들은 신규 성장 시스템인 ‘상급 재련’의 재료와 특별한 탈 것인 ‘날개’ 등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카제로스 레이드에서는 신규 전투 시스템 ‘연합군 스킬’도 추가된다. 연합군 스킬은 카제로스 레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수한 스킬로 모험가를 돕는 여러 NPC 중 한 명을 선택해 전투를 지원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각 NPC마다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투 상황을 고려한 현명한 선택이 요구된다. 

에키드나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상급 재련’도 추가된다. ‘상급 재련’은 보유한 장비를 추가 성장시켜 기존보다 높은 아이템 레벨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19강 이상 강화된 고대 장비 또는 6단계 이상 진화된 에스더 무기에 진행할 수 있으며, 에키드나 레이드를 통해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재련 경험치를 쌓아 장비를 성장시키는 시스템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카제로스 레이드는 단순하게 단일로 구성된 레이드가 아니다. 모험가들이 카제로스와의 대전쟁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서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여러 레이드와 시스템을 복합적으로 구성한 새로운 방식의 엔드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에키드나는 카제로스 레이드의 시작이지만 그 자체로 충분히 강력하고 매력적인 캐릭터인 만큼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카제로스 레이드 #에키드나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