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두 번째 공식 이모티콘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 출시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카카오톡과 라인에 에픽세븐 공식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일 출시된 이모티콘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는 그림작가 ‘diyap’이 에픽세븐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로 스마일게이트가 작가와 협업을 통해 공식 이모티콘으로 출시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귀여운 그림체로 예전부터 여러 에픽세븐 이용자 커뮤니티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공식 출시를 위해 신규로 제작된 이모티콘을 포함한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용자가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공식 이모티콘으로 출시한 사례는 게임업계 최초로 게임 IP 확장의 기반이 되는 이용자의 2차 창작물 제작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협업 이모티콘 출시에 앞서 지난 1일에도 에픽세븐 최초의 공식 이모티콘 ‘매일 함께해! 에픽세븐콘’을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한 홍보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축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에픽세븐의 공식 마스코트인 ‘알키’가 등장하는 홍보 영상을 감상하고 스토브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 카카오 이모티콘 60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생활속에서 에픽세븐을 더욱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찾아 뵙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이모티콘 #카카오톡 #라인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