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금융,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 영세사업자 150명 지원

[테크홀릭] KB금융그룹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가장, 미혼모 등 여성 영세 사업자를 위한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달 27일 발표한 '2023 여성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여성 영세 사업자가 느끼는 대표적 애로사항은 '자금조달'과 '경영 및 마케팅'인 것으로 조사됐다.

KB금융은 이를 해결하고자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와 함께 고물가·고금리로 사업장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50여 명의 여성 영세 사업자를 지원한다. 점포 월세 및 시설개선 공사 비용 등 350만원의 경영 지원 자금과 점포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으로 여성 가장, 미혼모 등 여성 영세 사업자들의 기반이 안정화되길 기대하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 문제 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실질적인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양종희 회장 취임 이후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여성의 경력 단절, 양육 부담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투입해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한 온종일 돌봄사업 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전국의 초등돌봄교실 및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 지원을 위해 750억원을 투입해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했다.

또한 지난해 2월부터는 5년간 총 500억원을 투입해 전국에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을 지원하고 있다.

#KB금융 #영세 여성사업자 #지원 #세계 여성의 날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