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증권사 최초 AI 기반 '대화형' 투자정보 서비스

[테크홀릭] KB증권은 증권사 최초로 27일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M-able 미니'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양방향으로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Stock AI'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tock AI'는 지난 1월에 출시된 임직원용 서비스인 'Stock GPT'를 고도화해 고객용으로 출시한 것으로, 대화(채팅)형 기술이 탑재돼 투자자들의 주식 시장 관련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서비스이다.

투자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투자 중에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개인별 맞춤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KB증권은 "그동안 증권사에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단방향으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있었지만, 대화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 서비스가 최초"라며 "챗GPT와 동일한 AI 기반 대화형 서비스를 주식시장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Stock AI’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투자자가 별도로 검색하지 않아도 자신이 보유하거나 관심 있는 종목에 대한 실시간 이슈를 요약하여 제공한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에 맞는 예시 질문을 3가지 카테고리(시장 트렌드 파악, 종목 발굴, 종목 이슈 검색)로 제공한다. 이에 초보자도 쉽게 질문할 수 있게 했으며, 자주 찾는 질문을 저장하는 ‘나만의 질문’ 기능을 통해 보다 빠르게 투자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했다.

‘Stock AI’ 서비스는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M-able 미니’ 앱에서 이용할 수 있고, 계좌가 없는 고객은 계좌개설 후 이용 가능하다. 또한, 2분기에는 WTS ‘M-able 와이드’에서도 동일한 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다.

KB증권은 해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3일부터 한 달간 'Stock AI'에게 투자 정보를 물어보고 답변에 대해 '좋아요' 등 3건 이상의 피드백을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증권 #마블 미니 #Stock AI #투자 정보 #AI기반 대화형 답변 서비스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