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미니멀리즘 강조한 ‘초단순 장작 난로’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5.12.31 06:00
  • 댓글 0




슬림포커스(Slimfocus)는 단순미를 강조한 장작 난로다. 둥근 난로 통이 천장으로 곧바로 향하고 있는 형태를 취하고 있는 것. 긴 통처럼 생긴 본체를 천장에 고정시키고 허리 높이에서 방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것이다. 바닥에 별다른 시설을 하지 않아도 깔끔하게 난방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장작 난로인 것이다.

이 제품은 프랑스 회사인 포커스가 디자인한 스토브 시리즈 가운데 하나다. 장작 난로의 장점은 먼저 24시간 따뜻하다는 것. 유럽에선 장작 난로 1대로 집안 내 난방 90%를 해결하는 곳도 있을 만큼 따뜻하다고 한다. 더구나 최근 집은 고단열 사양을 갖춘 경우가 많아 일단 따뜻해진 공기가 집안을 돌아 하루 종일 따뜻한 온기를 유지할 수 있다고.











슬림포커스 같은 제품으로는 할 수 없지만 전통적인 장작 난로를 이용하면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작 난로의 장점 가운데 하나다. 아날로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디자인과 불 자체가 시각적인 느낌과 편안함을 주는 것이다. 그 밖에 집안에 나무를 태우면서 자연적인 나무 향기가 감돈다는 것, 직접 장작을 패야 하는 곳이라면 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는 게 장점이라고 말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