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게임 1,000개 담은 초소형 게임기




포켓칩(PocketCHIP)은 1,000개가 넘는 인디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게임 내용을 직접 정의 혹은 자체적으로 게임을 만들어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포켓칩은 단돈 9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휴대용 컴퓨터인 칩(CHIP)에 인디 게임을 즐기거나 게임 내용을 직접 정의하거나 직접 만들거나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인 PICO-8을 설치하고 전용 케이스를 곁들인 제품이다.







포켓칩은 420×720 해상도를 지원하는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와 쿼티 키보드를 갖췄다. 본체 뒤쪽 안에는 탑재된 칩이 비춘다. 포켓칩은 ARMv7 1GHz 프로세서와 메모리 512MB, GPU는 말리-400을 탑재했다. 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통신을 지원하며 완전 충전하면 5시간 사용할 수 있다.

포켓칩에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나 2D 슈팅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장르가 담겨 있다. 또 앞서 설명했듯 단순하게 게임만 하는 터미널이 아니라 취향에 따라 게임을 직접 추가할 수도 있다. 화면을 탭해 색상이나 게임 배경을 바꾸는 등 전혀 느낌이 다른 게임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또 횡스크롤 액션 게임 같은 경우 너무 어렵다면 스테이지에 나오는 대상을 없앨 수도 있다. 게임 중 음악 편곡을 추가하거나 직접 코드를 만지고 캐릭터 상태를 최대치로 바꿀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3qkdB5bzLY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