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자동차 정보 제공 시작한 아마존, 판매 전야?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8.29 07:30
  • 댓글 0




아마존이 자동차 정보를 망라한 아마존 비이클(Amazon Vehicles) 서비스를 선보였다. 물론 아마존 자체가 자동차를 직접 판매하는 건 아니다. 하지만 자동차에 대한 자세한 사양과 실제 보유자의 의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자동차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화면 왼쪽에 차량이나 제조사, 연식, 가격대 등을 표시, 원하는 걸 설정하면 차종을 검색할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원하는 차종을 찾으면 아마존 계정에 로그인하면 위시리스트에 추가를 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에는 자동차 관련 사진도 다수 준비되어 있다. 모두 고해상도이기 때문에 자동차 사진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양은 표로 정리해 해당 차종에 대한 개요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아마존이 판매 중인 상품과 마찬가지로 Q&A 코너나 평가, 리뷰 코너도 마련했다.

앞서 밝혔듯 아마존 비이클은 어디까지나 차종 정보를 제공할 뿐 아마존이 직접 자동차를 판매하는 건 아니다. 하지만 아마존이 자동차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이 서비스를 발표한 배경에는 소비자가 구입 전에 구글 검색이 아닌 아마존에서 정보를 수집하게 하려는 목적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