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74일 만에…美앱스토어 매출 1위 내준 포켓몬 고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9.27 07:30
  • 댓글 0




지난 7월 출시 이후 줄곧 1위를 지켜왔던 모바일 게임인 포켓몬 고(Pokemon GO)가 미국 앱스토어에서 74일 만에 최고 매출 순위(Top grossing chart) 1위에서 3위로 내려갔다.

포켓몬 고는 지난 8월 초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억을 돌파하는 한편 하루 매출도 1,000만 달러 이상을 유지하고 있었다. 발표 하루 만에 최고 매출 순위에서 1위에 오른 이후 줄곧 선두를 지켜왔다. 하지만 결국 선두자리를 다른 앱에 양보하게 된 것.





모바일 조사기관인 센서타워에 따르면 포켓몬 고가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한 74일은 클래시 오브 클랜(Clash of Clans) 347일, 캔디 크러시 사가(Candy Crush Saga) 109일에 이은 역대 3위다. 물론 포켓몬 고는 호주와 영국, 벨기에, 덴마크, 룩셈부르크, 폴란드, 포르투갈, 태국 같은 다수 국가 앱스토어에서 여전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안드로이드 버전 역시 미국 구글플레이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막대한 이익을 계속 창출하고 있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최근 들어 포켓몬 고를 즐기는 사용자가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게임 기능 업데이트를 통한 새로운 기능 지원, 애플워치용 앱도 조만간 등장할 예정이어서 인기에 다시 불을 지피게 될지도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