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애플워치로 원격 조작을? 와이파이 로봇 청소기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2.09 10:00
  • 댓글 0




보트백 커넥티드(Botvac Connected)는 애플워치를 통해 원격 조작할 수도 있는 로봇 청소기다.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 애플워치나 안드로이드웨어 단말, 스마트폰 등을 통해 청소 시작이나 종료 등을 원격 조작할 수 있는 것. 그 뿐 아니라 청소 일정을 스마트폰을 통해 설정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북미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로봇 청소기 업체인 니토 로보틱스(Neato Robotic)가 선보인 것. 가정 내에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이용해 iOS나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 조작을 할 수 있다. 앞서 밝혔듯 스마트폰으로 이동 중에도 청소 시작이나 종료, 일시 정지 같은 조작을 하거나 일주일 청소 일정 설정, 청소가 끝나면 완료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애플워치나 안드로이드웨어 단말을 통한 원격 조작 외에 무선 조종을 하듯 전후좌우로 움직이면서 청소하는 수동 조작을 할 수 있다.





패키지 안에는 브러시 2종을 함께 담아 바닥 종류나 먼지 상태에 따라 교체해서 쓸 수 있다. 본체에는 사이드 브러시도 갖추고 있어 전방 외에 측면에 위치한 사이드 브러시 2개로 구석이나 벽 청소도 할 수 있다. 또 레이저 센서로 실내 형태나 가구 배치를 파악해 효율적인 청소를 할 수 있다. 방 하나를 모두 청소하면 옆방으로 가서 청소를 하는 멀티룸 청소 기능, 청소 도중 배터리가 닳으면 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재충전한 뒤 다시 청소를 시작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이 제품은 내부에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 저소음으로 청소하는 에코 모드에선 120분, 최대 흡인력을 이용한 터보 모드에선 90분 동안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충전 시간은 180분이다. 그 밖에 대용량 0.7리터 먼지 박스, 집 먼지 등 0.3마이크론 입자를 흡착시키는 고성능 필터도 탑재했다. 크기는 321×335×100mm, 무게는 4.1kg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sbaKGc4taU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