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손떨림 보정·자동 추적…주머니 속 안정기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2.14 09:00
  • 댓글 0




플로우모션 원(FlowMotion ONE)은 정밀한 손떨림 보정 기능과 자동 추적 기능을 갖췄지만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스마트폰용 안정기다. 스케이트보드나 BMX 등을 이용한 영상 촬영을 하려면 스마트폰이 빠른 움직임을 따라가는 게 쉽지 않았다. 일반 안정기를 이용해도 만족스러운 동영상을 촬영하는 건 어렵다.

이 제품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어떤 움직임에도 대응한다. 피사체가 속도감 있게 움직여도 흔들림을 느끼지 못할 만큼 안정적인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이를 위해 센서와 3D 손떨림 보정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다. 정밀 모터 3개를 이용해 스마트폰 위치를 안정시키고 손떨림을 해소해준다.







설정 각도로 고정이나 항상 수평 위치를 유지하는 촬영 모드에서 모든 방향에 맞춰 움직이는 촬영 모드까지 모든 촤영 요구에 대응한다. 디자인은 수상 경력 다수를 갖고 있는 노르웨이 디자인 기업(Eggs)가 맡아 세련된 북유럽 디자인 뿐 아니라 손잡이 부분을 분리, 안정기 부분을 접어서 주머니 크기로 줄일 수 있다. 또 300g 경량이기 때문에 청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 제품은 카메라 마운트베이스에 장착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응용 프로그램과 연동하면 추가 기능을 통해 동영상 촬영 가능성을 크게 넓힐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화면 피사체 설정을 할 수 있는 전용 앱을 이용하면 피사체가 어떤 움직임을 보이든 항상 프레임에 맞게 자동으로 추적해주는 것. 그 밖에 저속 촬영에 의한 타임랩스 동영상, 파노라마 같은 기능에도 충실하다.











플로우모션 원은 스마트폰 전 기종에 대응하며 USB 충전 교환식 배터리를 이용한다. 배터리 연속사용시간은 3시간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ksr-video.imgix.net/projects/2594026/video-728518-h264_high.mp4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