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정산은 필요없다…아마존표 첨단 슈퍼




마치 도둑처럼(?) 원하는 상품을 진열대에서 꺼내 가방 속에 넣기만 하면 쇼핑이 끝난다면. 아마존이 이런 꿈같은 매장을 발표했다. 아마존 고(Amazon Go)는 첨단 슈퍼마켓이다. 전용 앱과 연동해 계산대에서 구입한 상품을 정산할 필요 없이 이런 구조 자체를 없애버린 것이다.

아마존 고는 전자동 시스템을 통해 쇼핑을 쾌적하게 만들어준다. 매장에 들어가면 전용 앱을 열고 게이트에서 인증 절차만 거치면 된다. 이렇게 하고 나면 원하는 물건을 집어 들어 가방에 넣고 매장을 그냥 나가면 된다. 물론 혹시 도둑질을 하는 게 아닐까 싶은 기분이 들 수도 있지만 안심해도 된다는 설명. 전자동 시스템인 저스트워크아웃(Just Walk Out)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이 기술은 컴퓨터 비전과 각종 센서, 머신러닝을 활용해 손님이 진열대에서 상품을 가져갔는지 혹은 다시 되돌려 놨는지 여부까지 인식할 수 있다고 한다. 쇼핑을 끝내고 매장을 나오면 아마존 계정 앞으로 쇼핑 청구서가 온다고 한다. 지갑을 꺼낼 필요는 전혀 없다.

아마존은 아마존 고 매장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167m2 넓이로 오는 2017년 문을 열 예정이다. 주로 식료품을 취급할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rmMk1Myrxc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