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컨셉트 광고로 상상해본 아이폰8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7.02.10 09:00
  • 댓글 0




올해 등장할 것으로 보이는 10주년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높다. 컨셉츠폰(ConceptsPhone)이 이런 기대감을 반영한 아이폰8 컨셉트 동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 컨셉트 디자인은 차기 아이폰의 TV 광고를 상상해 만든 것이다. 이에 따르면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한 사용성과 조작성을 어필하고 있다. 아이폰7 플러스에 가까울 것이라는 소문을 반영, 글라스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을 채택한 아이폰4와는 같은 디자인이 아니다.





홈 버튼은 디스플레이에 내장해 실행 중인 앱에서 홈 화면으로 돌아가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이 실제로 구현된다면 맥북프로에 들어간 터치바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라고 할 수도 있을 듯하다.

이런 디스플레이를 차기 아이폰에 채택하는 게 어려울지는 모르지만 각종 센서를 화면에 내장한 5.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터치ID와 얼굴 인증을 조합한 2단계 인증 기술을 내놓을 것이라는 소문도 있다. 또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탭투웨이크(Tap to Wake)를 이용할 수 있고 방수 성능도 기존 아이폰7보다 더 높은 IP68 등급이 될 것이라는 말도 나오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Ovfh3tbK-U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Tech Holic To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