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MS오피스 ‘안드로이드 월드 입성’



MS오피스가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입성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7월 31일(현지시간) 오피스 모바일 포 안드로이드폰(Office Mobile for Android phones. 이하 오피스모바일)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오피스모바일 포 아이폰(Office Mobile for iPhone)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안드로이드용 공개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는 iOS와 안드로이드 단말 모두에서 오피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번에 공개한 오피스모바일은 33개 언어를 지원하며 전 세계 117개 국가에 선보인다. iOS용과 마찬가지로 앱을 이용하려면 오피스365 계정을 갖고 있어야 한다. 다만 iOS용에선 아예 앱 자체에 오피스365 회원권 구입 기능이 있었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에는 빠졌다. 또 iOS용과 똑같이 태블릿 버전은 없다. 태블릿으로 오피스를 이용하려면 오피스 웹 앱을 써야 한다.

오피스모바일은 데스크톱 버전과 견주면 간단한 편집이나 공유 등 기능은 제한적이다. 스카이드라이브와는 연동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제품 출시에 대해 “오피스365 사용자에게 부가가치를 꾸준히 넓혀간다는 걸 보여주는 사례”라는 말로 이들 앱이 오피스365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수단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오피스모바일 포 안드로이드는 이곳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