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트위터는 TV 시청률에 얼마나 영향 줄까

트윗수와 TV 시청률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 시장조사기관 닐슨미디어(www.nielsen.com)가8월 6일(현지시간) 트위터 윗 건수와 TV 프로그램 시청률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출처 : 닐슨(www.nielsen.com)

닐슨은 이번 조사 결과에서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한 TV 프로그램 221개를 샘플 삼아 분 단위 시청률과 트윗 수를 견줘 관계를 조사했다. 이에 따르면 샘플 TV 프로그램 가운데 48%는 시청률이 트윗 수에 상당한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또 29%는 트윗 수가 시청률에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트윗 수가 시청률에 영향을 준 비율을 장르별로 분석해보면 경쟁을 하는 컨셉트를 넣은 리얼리티쇼가 44%로 가장 높다. 다음으로 코믿디 37%, 스포츠 28% 순을 나타냈으며 드라마도 18%를 기록했다.



분석을 맡은 폴 도네이토(Paul Donato) 수석 연구원은 “이번 분석을 통해 시청률이 급상승하면 트윗 수도 급증하고 반대로 트윗 수가 급증하면 시청률도 상승한다는 걸 통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 결과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