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정책
주택금융공사, 일자리 창출형 아이돌보미 사업 지원부산시 교육청과 ‘부산형 돌봄 자람터’ 운영 협약 체결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이정환)는 1일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부산형 돌봄 자람터 운영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자리 창출형 사회공헌활동인 워킹맘 아이돌보미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부산형 돌봄 모델로, 학교 안팎에 돌봄 체계를 구축해 자녀 양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초등돌봄교실, 거점형 자람터, 우리동네 자람터 등의 유형으로 운영된다.

이번 협약으로 공사는 아파트와 공공기관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숙제지도, 프로그램 운영 등 방과후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동네 자람터’ 의 돌봄전담인력, 안전요원, 프로그램 강사 등 운영인력에 대한 비용을 지원한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공사는 우리동네 자람터의 운영비 지원을 통해 맞벌이 가정이 안정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해 경력이 단절되는 것을 예방하고 경력이 단절된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어르신 생활안정을 위한 일자리 제공사업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광 기자  arbutus3@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