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금융그룹,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2개월간 봉사 활동 통해 ‘행복한 금융’ 실천키르기스스탄에 고려인 아동을 위한 ‘Hana Happy Class’ 설치 및 봉사활동 실시

[테크홀릭]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30일 명동사옥에서 지난 29일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하나금융그룹의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두 달간의 방학 기간 동안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해 쪽방촌 어르신 행복상자 배달, 주말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주도하며, 그룹의 브랜드 홍보와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지난 22일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를 맞아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의 수도 비슈케크 인근에 위치한 고려인회관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일주일간 봉사활동을 펼쳤다.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고려인 아이들 대상 한글, 전통문화, 역사교실 개최 ▲컴퓨터실, 도서관 시설을 갖춘 ‘Hana Happy Class’ 설치 ▲교실 보수 공사 ▲국내에서 준비한 학용품을 전달하는 ‘Hana Happy Sharing’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밖에도 ▲그룹의 브랜드와 서비스 광고를 대학생들의 시선에서 제안하는 ‘광고기획제안 발표회’ ▲KEB하나은행 딜링룸 및 위변조 대응센터 방문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과의 대화 ▲신입직원과의 멘토링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해단식에 참석해 “스마트 홍보대사들이 하나금융그룹의 ‘행복한 금융’을 전하는 소통의 통로가 되어줘 감사하다”며, “지난 두 달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대한민국을 이끌 미래 금융의 주역들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단식을 끝으로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제13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향후에도 온라인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활발히 전하는 한편, 1기부터 12기로 활동했던 홍보대사 멤버들과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29일 명동사옥에서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가운데)이 해단식에서 스마트 홍보대사 대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