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신한금융, 미얀마·뉴욕 이어 인도네시아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씨젠·코트라와 미얀마·뉴욕 이어 세번째 글로벌 지원

[테크홀릭] 신한금융그룹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 추세에 있는 인도네시아에 진단키트를 지원했다.

신한금융은 지난달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국내 바이오기업 씨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와 함께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에 코로나19 진단키트 5000명분을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지난달 31일 기준 코로나19 확진자 2만6473명, 사망자 1613명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19가 급격한 확산 추세에 있어 국가적으로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한금융은 아세안 사무국이 위치한 신남방 정책의 핵심국가인 인도네시아에 2015년 신한은행이 현지은행을 인수하며 진출한 이후 신한카드와 신한금융투자가 동반 진출하며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인도네시아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글로벌금융그룹으로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 #코로나19 #진단키트 #인도네시아

(왼쪽부터) 한일현 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 법인장, 황대규 신한인도네사아 법인장, 쁘라신따 데위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 부청장, 이종윤 자 코트라 자카르타무역관 관장, 김태정 신한카드 인도네시아 법인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신한금융지주)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