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GDC서 VR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깜짝 공개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20일(현지시간)부터 24일까지 5일간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리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3’에서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시에라 스쿼드)’ 시연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전 세계 10억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인 '시에라 스쿼드'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에픽게임즈 부스'에서 게임 시연을 진행한다. '시에라 스쿼드'는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에픽 메가그랜트에 선정됐다.

'시에라 스쿼드'는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5에 새롭게 탑재하는 PS VR2의 혁신적인 기능을 활용했다.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하며 헤드셋 진동, 아이 트래킹 등의 실감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PS5 전용 듀얼 센스 트리거에 대응해 VR 체험의 실감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투와 슈팅감, 타격감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권총, 소총 등을 망라한 39개 총기를 이용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쓰러뜨린다. 중화기 장비를 활용하여 헬리콥터, 적 장갑차에 맞선다.

고도화된 인공지능(AI)으로 실제 사람처럼 움직이는 적 인공지능을 구현, VR 현실감을 강화했다. 17종류의 적군은 인공지능을 탑재해 플레이어와 치열한 전투를 펼친다. 최대 4인까지 협동플레이를 지원하고, 이용자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싱글 캠페인, 서브 미션, 하드코어 호드 모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균 스마일게이트 개발실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대규모로 개최되는 GDC 2023에서 시에라 스쿼드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시연 기간 플레이에 참여해 본 여러 게이머와 관람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한층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GDC 2023 #VR게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시에라 스쿼드)’가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3’에서 시연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사진=스마일게이트)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