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엔씨소프트-경북연구원,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콘텐츠 제작 협력

[테크홀릭]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지난 23일 판교 R&D 센터에서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씨(NC)와 경북연구원은 ▲스토리 기반 신라왕경 디지털 콘텐츠 제작·전시 체험 ▲3D 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권역별 AR·VR콘텐츠 제작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한다.

엔씨(NC)는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 산하 ‘스캔 스튜디오’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관련 기술을 지원한다. 

최형근 엔씨(NC)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엔씨소프트의 고도화된 비주얼 기술력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에 사용하게 되어 기쁘다”며 “꾸준한 R&D로 발전시킨 기술을 통해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철균 경북연구원 원장은 “신라는 역사적으로 과학 기술을 적극 유입한 국가였다”며 “엔씨소프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세계인이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신라왕경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경북연구원

엔씨소프트가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엔씨소프트 최형근 센터장(왼쪽)과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사진=엔씨소프트)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