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넥슨,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위한 ‘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연다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진로체험 위한 이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업무 협약 체결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권혁빈)는 지난 27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와 함께 ‘게임·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음달 16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희망스튜디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체결했던 ‘게임-이스포츠 진로교육 사회공헌 업무협약’의 후속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지원하는 '2023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을 위해 추진됐다.

페스티벌은 취약 계층 아동 청소년들이 이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대회와 진로에 대한 고민을 돕는 진로 체험 존(zone)외 각종이벤트 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넥슨재단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여러 게임사와 유관 기관들이 뜻을 함께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넥슨재단은 인기 IP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비롯해 페스티벌 운영에 필요한 대회 상금과 참가자 기념품 등을 지원한다. 빅픽처인터렉티브는 이스포츠 대회 운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회를 기획, 운영하며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참여를 돕는다. 이스포츠경기장 시설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제공한다. 지난해 게임·이스포츠 진로교육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함께 체결했던 한국콘텐츠진흥원도 페스티벌을 후원한다. 

#스마일게이트 #넥슨 #e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6월 27일 오렌지플래닛에서 열린 게임 · 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왼쪽부터) 빅픽쳐인터렉티브 송광준 대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근 콘텐츠 사업단장,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남세도 이사장,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김정섭 사장이 협약식에 참석했다.(사진=스마일게이트)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