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자산관리 가이드북 하반기 투자전략 자료 발간

[테크홀릭] KB증권은 하반기 우량채권과 혁신테크 주식을 활용해 승률을 높이는 하반기 투자전략을 제안한 'KB Wealth Compass(웰스 컴패스)' 2023년 7월 특집호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KB증권은 경기 성장이 둔화하고 고금리 장기화 가능성이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도 성장 잠재력을 갖춘 산업의 투자 매력은 지속될 것이라며 반도체를 포함한 빅테크 업종이 계속 각광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챗GPT 출시 후 혁신테크에 대한 수요는 긴축연장 부담과 경기침체 우려를 버텨 낼 강력한 원동력이라는 점에서 하반기 반도체, 전기차 등 빅테크 성장주 중심의 투자를 제안했다.

KB증권은 또 채권 금리 수준은 당장 큰 변화가 없지만 떨어지는 그림이 유효하다며 장기물 매수가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회사채는 이자 매력이 높아졌지만, 긴축적인 금융환경이 이어지는 만큼 우량채 접근을 권했다.

KB증권은 가이드북을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공하고 오는 20일 이후부터 특별 제작된 7월 특집호 인쇄 책자를 전 영업점에 두기로 했다.

신동준 KB증권 WM투자전략본부장은 "3% 후반대의 중장기 국채금리가 10년만의 흔치 않은 수익기회를 주고 있고 인공지능(AI) 훈풍에 더해 반도체 실적 반등을 앞둔 혁신테크 테마의 주도주 지위 또한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불확실성과 다양한 변수들이 혼재된 투자환경에서도 KB증권은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자산관리 조력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 웰스 컴패스 컴퍼스는 KB증권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KB M-able'(마블) 홈 화면의 금융상품 메뉴 중 '오늘의 콕'과 KB증권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특별 제작한 2023년 7월 특집호 인쇄 책자는 KB증권 모든 영업점에서 오는 20일 이후부터 만나볼 수 있다.

#KB증권 #하반기 투자전략 #KB Wealth Compass #KB 웰스 컴패스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