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예수금 자동 저금통' 가입금액 3000억원 돌파

[테크홀릭] KB증권은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 가입금액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예수금 자동 저금통'은 주식투자를 하고 남은 종합위탁계좌(주식계좌)의 예수금(출금가능금액)을 매일 야간에 ‘발행어음형 CMA’ 계좌로 자동 송금하여 발행어음형 CMA 금리에 따른 수익금을 지급한 뒤 자동으로 종합위탁계좌로 되돌려놓는 서비스다.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의 장점으로는 먼저 수익성을 꼽을 수 있다.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와 연동된 발행어음형 CMA의 금리는 현재 세전 연 3.40%(개인)로 예탁금 이용료 대비 수익금이 높다.

다음으로 안정성을 들 수 있다. KB증권 발행어음형 CMA는 KB증권의 높은 신용도(신용등급 AA+·한신평, 한기평, NICE)를 바탕으로 발행된 어음으로 운용하는 상품이다. 발행어음은 자기자본 4조원 이상의 초대형 IB(투자은행)만 발행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KB증권을 포함해 4개 증권사만 발행할 수 있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를 통해 주식투자고객의 예수금 이체 편의성 향상을 넘어 수익성과 안정성까지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의 평생 투자파트너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산관리 명가로 더욱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는 KB증권 고객 누구나 KB증권 영업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증권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인 'KB M-able(마블)'을 통해서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그 외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의 자세한 사항은 KB M-able이나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예수금 자동 저금통 #발행어음형 CMA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