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KT, 기업용 문자메시지에 대용랑 전송 서비스 추가

[테크홀릭] KT는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발송 방식으로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를 추가하고 더욱 확장된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메시지 플러스는 기업이 고객 다수에게 다양한 알림과 안내를 문자메시지(SMS·LMS·MMS)로 발송할 수 있게 해주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이번에 추가된 RCS 방식으로 발송하는 메시지에는 미리 등록한 기업 브랜드 로고(BI)와 기업 프로필을 포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메시지를 스팸이나 피싱, 스미싱으로 오인하지 않아,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발송 수단으로 추가된 RCS는 국제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정의한 국제표준 메시지 규격이다. 일반 문자메시지 서비스보다 편리한 사용자 환경(UI)와 다채로운 사용자 경험(UX)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앞서 KT는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발송 수단으로 카카오 알림톡·친구톡을 추가하고 팩스 및 음성 메시지 발송, 기프티쇼(모바일상품권) 대량 발송, 과금 확인, 전송 통계 등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인프라와 이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 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KT #기업용 문자메시지 #대용량 전송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