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SK브로드밴드, AI 기술 활용 한글 자막 생성 시스템 개발 성공AI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미디어 서비스 지속 강화 추진

[테크홀릭] SK브로드밴드가 B tv 고객의 방송 시청 편의성 제고를 위해 AI기술을 개발해 VOD의 한글자막 커버리지를 확대한다.

SK브로드밴드(사장 박진효)는 SKT와 함께 AI 기술을 활용한 한글 자막 생성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이달부터 B tv 콘텐츠에 적용한다고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3~4일 걸리던 한글 자막 제공 소요 시간을 12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자막의 정확성은 더욱 향상 시킬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제작 시간 및 비용 감축으로 선별적으로 적용해 온 한글 자막 콘텐츠를 크게 확대할 수 있게 됐다. 

SK브로드밴드는 이달 <대행사>,<재벌집 막내아들>,<법쩐> 등 방송 드라마를 시작으로 시사, 교양 콘텐츠까지 한글 자막 서비스를 지속 확대, 소리 없이 자막으로만 시청하길 원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B tv 에 대한 긍정 경험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OD별 메인 페이지 내 ‘AI 자막’이 표시된 콘텐츠에서 한글자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AI자막 이용을 원치 않을 경우 ‘켜기/끄기’ 기능을 통해 끌 수도 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다양한 콘텐츠 소비 방식을 고려, 앞으로도 다양한 AI 기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미디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한글자막 #B tv #SKT #AI

SK브로드밴드, AI 기술 활용한 한글 자막 생성 시스템 개발 성공 (AI자막이 제공되는 ‘닥터 차정숙’ 드라마 VOD 메인 페이지)(사진=SK브로드밴드)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