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미래에셋생명, AI 기술 활용 ETF변액펀드 ‘주목’AI 신호 및 로직 바탕으로 안정적 투자수익 추구 및 비용 절감

[테크홀릭] 현재 보험업계에는 고객의 편의성 제고와 업무 효율화를 내세워 기존 서비스에 AI를 접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인공지능(AI) 바람이 불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미래에셋생명이 AI 기술을 활용한 ETF 변액펀드를 변액보험 포트폴리오에 탑재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변액펀드 중 ETF AI MVP(적극)과 ETF AI MVP(중립) 펀드는 시장 국면을 판단한 AI 신호와 로직을 바탕으로 전세계 주식 및 채권, 그리고 대안자산에 투자하며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AI 혁신본부의 AI 모델과 미래에셋생명의 자산배분 노하우가 결합된 전략으로, 단순 아웃소싱이 아닌 지속적인 논의와 연구를 통해 진화하는 AI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해당 변액펀드들은 안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ETF AI MVP(적극)의 경우 주식의 최소 편입 비중이 60% 이상으로 설정되어 ETF AI MVP (중립) 대비 적극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미래에셋생명 변액펀드 ETF AI MVP(적극)의 경우 2023년 8월 7일 기준 3개월 수익률이 4.81%, 6개월 수익률 8.32%를 기록했으며, ETF AI MVP(중립)의 경우 동일한 날짜 기준으로 3개월 수익률이 2.15%, 6개월 수익률 3.9%을 기록했다. 
    
ETF AI MVP 포트폴리오는 안정적인 수익률만 아니라, 운영회사 연간 보수율이 0.61% 정도로 매우 낮은 수준에서 관리되기 때문에 고객은 목표 수익률 달성과 동시에 효율적 장기 자산 관리까지 가능하다.
    
위득환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의 ETF AI MVP펀드는 고객에게는 낮은 보수로 우수한 성과를 제공하여 변액보험의 안정적 수익률에 기여하는 똑똑한 펀드”라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의 관점에서 글로벌 자산배분 원칙을 지키며 고객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변액펀드 #변액보험 #AI #ETF AI MVP펀드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