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신한투자증권, ‘신한 탑픽스랩’ 서비스 1000억 원 돌파국내주식 투자 신한 탑픽스랩과 글로벌 포트폴리오로 운용하는 신한 글로벌 탑픽스랩 원투펀치 라인업 갖춰

[테크홀릭]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지난 3월 14일에 출시한 리서치본부의 리서치 역량과 랩운용부의 운용 역량을 결합한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랩 서비스 ‘신한 탑픽스랩’의 판매금액이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탑픽스’란 신한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선정한 현재 주가 상승 모멘텀이 가장 높은 섹터별 최선호 기업을 말한다. ‘신한 탑픽스랩’은 탁월한 분석 역량을 갖춘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에서 모델 포트폴리오(탑픽스)를 도출하고 이를 기초로 랩운용부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이 랩 서비스는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가 공시한 국내 주식 모델 포트폴리오(탑픽스) 중 25개 내외 종목에 투자한다. 2주 간격으로 모델 포트폴리오를 공시함에 따라 시장 변화에 빠르고 적극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분산투자와 적극적 리밸런싱으로 지속적인 수익률을 기록하며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 잔고를 높여가고 있다.

‘신한 탑픽스랩’의 최소 가입 금액은 3천만 원 이상이며, 신한투자증권 각 지점 및 모바일 신한알파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후취 연 1.8%(일반형 기준) 발생한다.

손은주 신한투자증권 랩운용부장은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의 탁월한 분석 역량과 랩운용부의 운용 역량을 결합한 신한 탑픽스랩의 최근 성과가 코스피 대비 우수하다”라며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신한 탑픽스랩의 성공적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 포트폴리오로 운용하는 ‘G2랩’ 또한 ‘신한 글로벌 탑픽스랩’으로 네이밍 변경하며 직접 운용형 랩 서비스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분석 노하우로 리서치 보고서를 통한 신한투자증권만의 랩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신한투자증권은 2023년 3월 이후 ‘신한 탑픽스랩’과 ‘신한 글로벌 탑픽스랩’을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단, 11월 30일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랩 서비스는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해당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자산 가격과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 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신한투자증권 #신한 탑픽스랩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랩 서비스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