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삼성바이오로직스, 신입사원 입사 1주년 기념 ‘삼바 페스타’ 성료선배와의 대화·외부명사 특강·인기가수 공연 등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 마련

[테크홀릭]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2일 약 500명의 2022년 신규 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 복지동 ‘바이오플라자’내 초대형 강당에서 봉사활동, 선배와의 대화, 공연관람 등 신규 입사자(신입·경력 포함) 입사 1주년 기념 행사인 ‘삼바 페스타(SAMBA FESTA)’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1부 행사는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시작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자체와 협업하여 연수구 사업장 인근 8개소 공원에 환경정화 활동을 기획했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조별로 지정된 공원에 방문해 동료들과 함께 환경 정비, 비료 주기, 봄씨 뿌리기 등 지역 환경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부 메인행사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박용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사지원센터장(상무)가 직접 선배로 참여해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고 회사생활에 대한 조언과 격려를 해주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신입사원들은 스스로 지난 1년을 되돌아 보며, 서로의 업무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그리는 시간을 가지는 한편 ‘선배와의 대화’에서 진행된 회사 관련 퀴즈를 통해 동료들과 ‘원 팀(One-team)’으로 단합하는 시간을 보냈다.  

외부명사특강에는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이지선 교수가 강사로 나서 꿈과 열정, 소통 및 동기 부여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으며, 신규입사자가 직접 1주년 소감 및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는 ‘블루 스피치(Blue Speech)’행사도 진행됐다. 이외에도 행사장 내 포토존을 마련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3부에는 전문 레크레이션 MC를 초청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요 슬로건인 사명감, 자긍심을 주제로 맞춤형 게임을 진행했으며, 유명가수 십센치(10cm)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안재홍 경영혁신팀 정보전략그룹 프로는“입사 1주년을 기념해 선배, 동료들과 즐거운 분위기에서 화합하고 지역 환경을 위한 봉사까지 실천 할 수 있어 보람차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일원으로서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다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보낸 첫 1년이 행복하고 의미 있기를 바란다”며,“신입사원 여러분들이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지속 성장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탑 CDMO로 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8월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올해 하반기 대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 127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 순위 전체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입사하고 싶은 회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취업준비생의 29.7%는 △높은 연봉에 대한 기대감, △향후 성장 가능성, △복지제도 및 근무환경이 좋을 것 같아서 등을 이유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선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신입사원 #입사기념 행사 #삼바페스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지난 12일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신규 입사자(신입·경력 포함) 입사 1주년 기념 행사인 ‘삼바 페스타(SAMBA FESTA)’를 개최했다.(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