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은행, '하나 합'에서 대출비교 서비스 선보여

[테크홀릭]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하나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관계사인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총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다양한 대출상품과 제휴한 대출비교 서비스는 고객의 소득과 신용도에 맞춰 최적의 한도와 최저금리의 맞춤형 대출상품들을 제안한다.

하나 합을 이용하는 고객은 '신용케어'와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점수, 원리금 상환내역, 상환일정 및 상환예정액 확인 등 세심한 대출관리가 가능하다. 소득, 통신료·공과금 납부내역 등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향상시켜주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맞춤형 대출상품 제안, 신용케어 및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신용점수 향상, 더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 제안 등 대출의 시작부터 끝까지 일련의 선순환 과정을 하나 합에서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고객이 여러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하나 합에서 쉽고 편리하게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이번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산관리, 지출관리, 신용관리 등 하나 합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시켜 '내 자산 지킴이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하나합 #대출비교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