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지스타 열리는 벡스코에서 ‘플레이 펀&굿’ 포럼 개최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오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게임으로 사회적 기여를 확장한 사례들을 공유하는 ‘2023 플레이 펀&굿(PLAY FUN&GOOD)’ 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의 연사로는 스마일게이트 창작ESD사업담당 여승환 이사, NX3게임즈 김효재 PD, 로아와 커뮤니티 최진일 운영자, 임팩트리서치랩 신현상 대표(한양대학교 교수) 등이 참여한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사회 참여에 관심이 많은 미래세대의 새로운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여 이사는 자살 예방을 테마로 하는 ‘30일 어나더’, 독립운동가 관련 스토리를 풀어낸 ‘페치카’ 등 게임의 다양성을 활용해 사회적으로 기여해 온 인디게임 콘텐츠 사례를 소개한다.

김효재 NX3게임즈 PD는 ‘취약 유저의 게임 접근성 향상 지원’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로아와 커뮤니티’ 최진일 운영자는 ‘유저와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 확산’을 주제로 게임 유저의 사회 공헌 활동 등 진정성 있는 사회적 기여 활동 사례들을 공유한다.

신현상 임팩트리서치랩 대표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과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기부 플랫폼의 사회적 가치를 소개하고 이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기부 플랫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포럼은 게임이 즐거움뿐만 아니라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플랫폼으로 확장 가능한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며 “지스타 현장을 찾는 게임사와 유저들이 미래세대에게 더 큰 희망을 전하기 위해 론칭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부플랫폼 희망스튜디오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일에 더욱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플레이 펀앤굿 포럼 #벡스코 #지스타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