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어려움 겪는 청소년 생계·진로개척 돕는다생계유지 및 가족 돌봄과 더불어 맞춤형 멘토링, 셀럽 강연, 교육비 등 종합적 지원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우리 사회 청소년이 미래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미래지원사업 「우리 꿈.꾸.당(堂)」1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 꿈.꾸.당(堂)」은 우리은행이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과 문화예술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재단 (복)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손잡고 생계, 가족 돌봄, 자립 준비 등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중장기 사회공헌사업이다. 

특히, 금번에 모집하는「우리 꿈.꾸.당(堂)」1기는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인해 진로 탐색 및 재능 계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어촌 지역 거주 청소년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소년은 생계유지 및 가족 돌봄 등 위기 해소를 위한 지원과 함께 맞춤형 멘토링 및 셀럽 강연, 교육비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재능이 있는 청소년에게는 재능 계발을 위한 심화 교육 및 각 분야 전문가의 1:1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10세에서 24세 청소년으로 기간은 15일부터 12월 7일까지이며, 서류 검토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세부 모집 내용은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리 청년과 청소년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꿈.꾸.당(堂)」1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소아암 어린이 지원사업’, ‘1사1교 금융교육’, ‘은행사박물관 어린이 금융교육’, ‘우리미술대회’ 등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 꿈꾸당 #청소년 청년 지원 #농산어촌 청소년 청년 지원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