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학생 위한 '진로콘서트' 성료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함께 다문화 청소년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다문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 「2023 찾아가는 다문화 직업인 진로콘서트-수도권 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산업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비롯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활동하고 있는 다문화 배경의 선배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출신의 멘토들이 토크콘서트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문화를 가진 청소년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직업체험존, 학과체험존, 진로상담존을 운영했고,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과 가수 경서, 이미쉘, H1-KEY의 축하공연으로 열기를 더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학생이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하여 사회로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찾아가는 다문화 직업인 진로콘서트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함께 진행한 「2023 찾아가는 다문화 직업인 진로콘서트-수도권 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우리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