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중소기업 상생 도모-‘원비즈플라자’에 서브원 B2B 마켓 도입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서울 종로구 소재 서브원(대표 김동철) 본사에서 서브원과 ‘중소기업 상생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리은행 공급망금융 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와 서브원 ‘B2B 마켓’을 연계해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면 누구나 MRO를 구입하고 임직원 복지몰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서브원은 1999년 국내 최초로 B2B(기업 간) 이마켓플레이스(e-Market Place)를 선보인 이래 IT 기반 구매 시스템과 전국 최대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MRO 산업을 개척해 온 업계 1위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 회원사가 서브원 B2B 마켓을 이용할 경우 ‘회원사 전용 특가’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이로써 중소기업들은 구매 단가를 절감하고 임직원 복지향상 효과를 대기업 수준으로 누릴 수 있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원비즈플라자 회원사 및 임직원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기업과의 상생’이라는 공급망금융 플랫폼 본연의 가치도 제고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공급망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기업의 업무혁신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중소기업 상생 #원비즈플라자 #서브원 #B2B 마켓

우리은행은 28일 서울 종로구 소재 서브원 본사에서 서브원과 '중소기업 상생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 정진완 중소기업그룹장 (오른쪽)과 서브원 구매플랫폼본부 남은자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