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KT, 'GLOTEL 2023'서 ‘5G 미래 비전’ 등 2개 부문 수상혁신적인 5G 네트워크 기술 기반으로 디지털 서비스 퍼스트 선도

[테크홀릭]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지난 30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ICT 리서치 기관 ‘인포마(INFORMA)’가 전 세계의 우수 통신 기업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기술을 비롯해 브랜드 및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선정하는 ‘글로텔 어워즈(GLOTEL AWARDS) 2023’에서 2개 부문을 석권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ICT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고 1일 밝혔다. 

KT는 ‘5G 미래 비전’, ‘올해의 5G 특화망 프로젝트’, ‘최우수 통신사’, ‘올해의 보안 솔루션’, 총 4개 부문의 수상 후보에 올라 ▲ 5G 미래 비전, ▲ 올해의 5G 특화망 프로젝트, 2개 부문에서 글로벌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먼저 ‘5G 미래 비전’ 부문에서는 5G-Advanced(차세대 5G)를 위한 5G 통합코어 기술과 VoNR 시범 서비스 등의 업적들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5G NSA와 SA 서비스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동시 처리할 수 있는 통합코어 기술에 '네트워크 슬라이싱' 및 '모바일에지컴퓨팅'(MEC) 기술을 결합한 네트워크는 향후 5G 시장에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평가됐다. 

‘올해의 5G 특화망 프로젝트’ 부문은 성장하고 있는 5G 특화망(이음5G)에서의 뛰어난 적용 사례를 선보인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KT는 5G 특화망으로 군사, 의료 분야에 진출 사례와 AI 기반 ‘이음5G 지능형 관제 솔루션’, 5G 특화망 전용 테스트베드 구축 등을 통한 향후 5G 특화망 경쟁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구재형 KT 네트워크기술본부장 상무는 “이번 글로텔 어워즈 수상은 KT의 가장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KT가 가지고 있는 단단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고객의 보다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KT #글로텔 어워즈 2023 #5G 미래 비전 #올해의 5G 특화망 프로젝트

KT가 지난 30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텔 어워즈 2023에서 2개 부문을 석권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ICT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고 1일 밝혔다. KT 임직원들이 글로텔 어워즈 2023 수상을 마치고 어워즈 관계자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KT 공공안전망운영센터 조준호 센터장, KT 보안관제센터 서원철 센터장, Telecoms.com의 Scott Bicheno Editorial Director(사진=KT)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