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신한금융-경찰청,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시상식 개최민생금융범죄 예방·검거에 기여한 경찰관 및 제보 시민 등 10명의 영웅 선정

[테크홀릭]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지난 5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경찰청에서 경찰청(청장 윤희근), 굿네이버스(이사장 이일하)와 함께 제3회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시상식은 21년 7월 신한금융그룹과 경찰청이 민생금융범죄 근절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매년 말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제3회 시상식에서는 수천억원을 유사수신한 불법 다단계 조직, 불법 대부업자, 전화금융사기 조직원 등을 검거한 경찰관 5명과 신속한 신고를 통해 보이스피싱 범죄자 검거를 도운 시민 5명을 포함한 총 10명이 ‘서민경제 수호 영웅’으로 선정됐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윤희근 경찰청장은 영웅으로 선정된 경찰관과 시민에게 각각 경찰청장 표창 및 감사장을 전달하고 1인당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진옥동 회장은 “서민들에게 큰 아픔을 남기는 금융사기를 막아낸 영웅들의 용기 있는 행동 덕분에 보이스피싱이나 불법 대부업과 같은 금융 범죄를 근절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신한금융그룹은 강한 사명감을 갖고 경찰청과 함께 우리 이웃들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21년 7월 금융소비자보호 및 민생금융범죄 근절을 위해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찰 측 보이스피싱 대응자료를 기반으로 신한금융 임직원 및 고객을 위한 보이스피싱 교육 DB 구축, 대고객 보이스피싱 예방 컨텐츠 제작 및 SNS 홍보 등 정보 공유와 업무 협조를 지속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족사칭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경찰청 #민생금융범죄 근절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개최된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시상식에서 진옥동(오른쪽) 신한금융 회장이 강상우 경위를 포함한 10명의 수호 영웅들에게 축하 및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그룹)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