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신한투자증권, 강화된 챗봇 서비스 오픈

[테크홀릭]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고객 상담 수요가 높은 업무를 대상으로 신한알파 앱 ‘챗봇 상담’에서 한 번에 업무처리까지 진행하는 완결형 챗봇 서비스를 신한알파 앱(MTS)과 카카오톡에서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챗봇 서비스는 계좌 반송 해지, 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업무를 챗봇 내에서 조회부터 업무처리까지 한 번에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주식 관련 권리(유상/배당/매수청구 등), 계좌 현황(미수금/담보 부족/잔고 등), 보유 상품 진단 등 고객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로까지 연결돼 고객의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신한투자증권의 챗봇 서비스는 신한알파 앱(MTS)의 ‘챗봇 상담’, 신한투자증권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 하단의 ‘챗봇’, 카카오톡 채널에서 ‘챗봇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10월 1차로 신한금융그룹의 AICC(AI Contact Center) 통합 전략 사업에 따라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챗봇 UI/UX를 전면 재개편한 바 있다.

양진근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비대면 투자 상담 고객에게 디지털 이용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이번 챗봇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챗봇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 #챗봇 서비스 #신한알파 #챗봇상담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