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신한투자증권, 8500만달러 규모 김치본드 발행 성료

[테크홀릭] 신한투자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은 7일 글로벌 제지업 시장점유율 1위인 인도네시아 'Asia Pulp & Paper Group(APP그룹)의 계열사 Oki Pulp & Paper Mills(OKI)의 두 번째 김치본드 발행 주관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김치본드는 외국인이나 국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 달러 등 외화로 표시된 채권을 발행하는 것을 말한다.

APP그룹은 세계 최대규모 종합제지 회사이며, 그중 OKI는 APP 내 펄프 및 위생 용지(티슈) 생산량 40% 및 30%를 각각 책임지고 있는 핵심 자회사다. APP그룹은 한국 투자자 기반 구축과 외화 조달 창구 다변화를 위해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김치본드를 발행하고 있다.

이번 발행은 APP그룹의 6번째 김치본드 발행으로, 주관사단 및 각 사 인도네시아 내 현지법인은 발행사 및 시장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발행됐다. 주관사단은 경기둔화와 고금리 시장 상황에서도 글로벌 시장 대비 한국 시장의 금리 안정성을 제안해 11월 만기도래 금액에 비해 USD 3000만달러 증액한 총 USD 8500만달러 규모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이번에 발행한 김치본드는 2년 만기 변동금리채로 전체 발행금액은 USD 8500만달러이며, APP그룹의 지주사인 PEP 보증을 통해 발행됐고 신한투자증권, 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공동대표 주관사로 참여했다. 주관사단 3사는 꾸준히 인도네시아 기업의 김치본드 발행을 주관하며 관련 시장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자본시장 내 한국 금융기관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김치본드 #KB증권 #한국투자증권 #oki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