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고객만족·운영효율성·품질·임직원 역량 강화"

[테크홀릭]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2024년 핵심 키워드로 ‘4E(Excellence)’를 선정하고, 고객만족·운영효율성·품질·임직원 역량을 강화할 것을 임직원들에게 강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존림 대표가 새해맞이 CEO 메시지를 통해 지난 한 해 우수한 성과를 함께 만든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고, 올해 우선적으로 주안점을 둬야할 사항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고 2일 밝혔다.

존림 대표는 “2023년 엔데믹으로 인한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 성장세 둔화 및 경기 침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회사는 높은 매출 성장률과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며 “전 분야에서 원팀(One Team)으로 협력하며 오늘의 성과를 함께 만들어주신 임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존림 대표는 2023년의 주요 성과로 4공장 완전 가동 및 5공장 착공, 글로벌 상위 20개 제약사 중 14개 사를 고객사로 확보하며 수주 경쟁력 입증, 신규 개발 플랫폼 에스초지언트(S-CHOsient™)·에스글린(S-Glyn™) 출시, 지속가능경영 유공 대통령상 수상 등을 언급하며, 대내외 어려움 속에서도 뜻깊은 업적을 이뤄낸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존림 대표는 “우리 회사의 ‘또 다른 10년’을 준비하기 위한 도전 과제들이 산적해 있는 가운데, 올해는 글로벌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4년 모든 임직원이 함께 추구해야 할 가치는 고객만족을 의미하는 ‘Customer Excellence’, 우수한 운영 효율을 뜻하는 ‘Operation Excellence’, 최고 품질을 추구한다는 뜻의 ‘Quality Excellence’, 뛰어난 임직원 역량을 의미하는 ‘People Excellence’의 ‘4E’"라고 말했다.

먼저 존림 대표는 “기업의 경쟁력은 기술과 제품, 인적자원은 물론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만족 경영에서도 차별화되고 있다”며 “철저하게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지향적 마인드를 갖춰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024년에는 조직·업무·프로세스의 단순화 및 표준화에 집중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생산 효율을 극대화하고, 배치(Batch) 성공률 100% 달성을 위해 더욱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주문했다.

또 존림 대표는 “무결점 품질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가치이자, 우리 업의 근간”이라며 “우리가 생산한 바이오의약품을 투약하는 환자, 우리를 선택한 고객, 그리고 함께 일하는 동료를 생각하며 책임감 있는 태도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존림 대표는“지속가능한 성장의 중심에는 임직원 여러분이 있다”고 강조하며 “각자 맡은 분야에서 배움과 도전을 계속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해 주길 바라며, 회사 또한 임직원 여러분의 역량 강화 및 업무 몰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존림 #신년사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