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SPC, 특성화高∙전문대학 학생 대상 채용연계 교육생 모집

[테크홀릭]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청년 취업 활성화 및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특성화 고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제과제빵, 샌드위치, 요리, 커피 분야 기술 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자들은 희망자 전원 정직원으로 채용하는 프로그램인 ‘파리크라상 영(Young) 캠프(이하 영 캠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영 캠프'는 브레드샌드(제빵&샌드위치), 푸드, 바리스타 등 총 3개 클래스에서 상하반기 각 42명씩 연 2회 선발한다. 상반기에는 전문대학 졸업자 및 군 예비전역자를 모집하고, 하반기에는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SPC그룹과 협약을 맺은 30여개 특성화고와 전문대학 졸업생들은 우대한다.

선발된 신입생은 10주간 SPC그룹 전문 강사진과 함께 직장생활 기본 교육, 클래스별 전문 기술 교육, 현장 견학 등을 거쳐 ㈜파리크라상에 정직원으로 채용하며, 파리바게뜨, 파스쿠찌, 커피앳웍스, 라그릴리아 등 각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또한, 입사 후에는 SPC그룹이 '영 캠프'와 별도로 운영하는 교육부 인가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에 진학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져 ‘先취업 後진학’을 실현할 수 있다.

'영 캠프'의 1기 모집은 3일부터 21일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면접과 실기전형을 거쳐 2월 7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SPC기업대학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리 영 캠프는 2015년부터 520여명의 청년인재를 육성하고 채용해온 ‘기업대학’ 프로그램을 실무 중심으로 개편해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동시에 청년 고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채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년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 2015년부터 2023년까지 운영한 SPC기업대학을 통해 연 2회, 15차에 걸쳐 총 520여명을 선발해 교육하고 정규직으로 채용해왔으며, 채용률은 99%에 달한다.

또한, 2011년부터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개설한 업계 최초의 전문학사 학위취득과정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도 운영해 총 300여명의 학위 취득자를 배출하는 등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SPC #영 캠프 #채용연계 프로그램 #특성화고 #전문대학

'파리크라상 영 캠프' 프로그램의 전신인 'SPC기업대학'에서 제빵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SPC)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