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KT, 대학생 마케팅 요원 ‘Y퓨처리스트 22기’ 모집

[테크홀릭] KT(대표이사 김영섭)가 8일부터 2월 2일까지 2024년 활동할 KT의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그룹 ‘Y퓨처리스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KT ‘Y퓨처리스트’는 지난 2003년에 시작해 21년 동안 약 4,860명이 넘는 학생들이 활동에 참여한 올해로 22년차를 맞은 KT그룹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Y퓨처리스트'는 국내 4년제 대학의 1~6학기(2024년 1학기 기준) 재학 및 휴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2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약 6개월이며, 1년 차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추가로 2년 차 활동에도 지원할 수 있다. 

KT는 올해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통해 70여 명의 Y퓨처리스트를 신규 선발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2년 차 활동을 선택한 'Y퓨처리스트'들과 함께 총 100명 규모의 Y퓨처리스트가 활동한다. 

'Y퓨처리스트'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클래스와 팀 별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다. 

특히, KT 및 KT 그룹사 실무진과 2년차 'Y퓨처리스트'들이 함께 마케팅 기획부터 Y브랜드의 SNS채널 운영, 콘텐츠 제작까지 마케팅 서포터즈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 해에는 'Y퓨처리스트'들과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두달 간의 워크샵을 통해 6개의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해 공개하기도 했다. 

▲겟생 ▲제로칼로리 캠퍼스 ▲왓츠인마이백 ▲Z-OURNEY ▲잼테크 ▲쇼트폴리오 등 'Y퓨처리스트'들이 직접 선정하여 발표한 키워드들은 공개 직후 실제로 많은 언론에 소개 및 인용되어 트렌드 키워드가 되기도 했다. 

또한, KT는 'Y퓨쳐리스트'의 Z세대 키워드를 곧바로 Y마케팅에 반영했다. Z세대들을 겨냥한 ‘Y캠퍼스 팝업’을 지난해 홍대에 오픈하고, 'Y퓨쳐리스트'들이 운영과 기획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Y아티스트 부스’, KT 자라섬 페스티벌의 ‘Y부스’ 등 Y브랜드 앰버서더로서의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했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 상무는 “Z세대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Y브랜드 미션에 따라 Y퓨처리스트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 교육과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Y퓨처리스트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재능이 더욱 밝게 빛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T #대학생 마케팅 요원 모집 #Y퓨처리스트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