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KT, 속도·디자인 다 잡은 ‘와이파이 6D’ 공유기 출시기존 대비 CPU 성능 약 47% 향상, 내장형 안테나 적용해 단말 디자인도 개선

[테크홀릭]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최대 1.2Gbps의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기존 ‘GiGA WiFi home’ 단말 대비 약 47% CPU 성능 개선 및 RAM 2배 확대는 물론, 내장형 안테나로 설계되어 디자인 면에서도 크게 개선된 와이파이6 표준을 지원하는 디자인 특화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6D’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T가 새롭게 선보인 ‘KT WiFi 6D’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와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기존 와이파이 단말은 실내 인테리어를 고려해 보이지 않는 곳에 설치하는 경우들이 있어 무선 품질에도 일부 영향이 있었다. KT는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성능과 디자인을 살린 인테리어 오브제 같은 와이파이 공유기를 개발했다. 

KT는 이번 ‘KT WiFi 6D’가 숨기지 않고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어 실내 와이파이 품질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WiFi 6D’를 출시하며 교체가 가능한 공유기 스킨 2종(스노우화이트, 월넛 색상)을 함께 준비했다. 스킨을 활용하면 공유기 외부 디자인을 바꿀 수 있어 인테리어 연출에 더 용이하다. 향후 다양한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를 통해 스킨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앞으로도 통신/미디어 제품들의 디자인 혁신을 목표로 ‘생기가 넘치고’, ‘선명한’의 의미를 담은 ‘바이브런트(Vibrant)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인테리어와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KT는 단말 출시를 기념하여 1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1,1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적용 시 ‘KT WiFi 6D’ 패키지 기준(인터넷 에센스 와이파이 패키지, 3년약정)으로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김병균 KT Device본부장 상무는 “KT 와이파이는 우수한 보안, 개통기사의 밀착 A/S를 통해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고품질 환경을 제공한다”며, “이번 ‘KT WiFi 6D’는 기존의 장점과 더불어 고객 니즈에 맞게 디자인도 강화한 만큼 고객 만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6D #와이파이6 지원

KT가 와이파이6 표준을 지원하는 디자인 특화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6D’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T 모델이 ‘KT WiFi 6D’ 공유기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KT)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