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 ETF 투자자 위한 '가이드북' 발간

[테크홀릭]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5종의 국내 최대 미국 주식 투자 ETF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투자자라면 알아야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미국 ETF 투자자를 위한 '미국투자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투자 ETF 가이드북'은 미국 주식 투자 이유부터 미국 ETF 시장 현황, 국내 상장 미국 ETF 투자 장점과 유의 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가이드북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가이드북에서는 미국 주식 투자 TIGER ETF 라인업도 만나볼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10년 국내 첫 미국 투자 ETF인 'TIGER 미국나스닥100'을 선보이며 미국 투자 ETF의 포문을 열었다. 현재 'TIGER 미국나스닥100' 외에도 'TIGER 미국S&P500',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4종은 순자산 1조원 이상 규모의 국내 대표 미국 투자 ETF다. 대표지수형, 섹터·테마형, 월배당형 등 미국 주식 투자 TIGER ETF 15종의 총 순자산은 국내 전체 미국 주식 ETF 순자산의 약 60%를 차지한다.

국내 상장된 미국 투자 ETF는 국내시장 개장 동안 실시간 편리하게 매매가 가능하다. 환전 없이 원화로 거래 가능해 환전 수수료가 절감된다. 또 역외 상장 ETF와 달리 연금계좌로 투자 가능해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ISA(중개형), 개인연금, 퇴직연금(DC·IRP) 계좌에서 거래 시 인출 시점까지 과세가 이연되고 세액공제도 가능하다.

하민정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매니저는 "국내 상장된 미국 투자 ETF가 연금 시장에서 장기 투자 수단으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며 "최근 미국 투자 ETF가 다양해지는 가운데 가이드북이 투자자 성향에 맞는 적합한 상품을 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 ETF 투자 #가이드북 #미국투자 ETF 가이드북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