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LG전자, '무선 투명 올레드 TV' CES 어워드 파트너 엔가젯 선정 최고상 수상“무선 투명 올레드 TV는 오직 LG전자만이 해낼 수 있는 기술”

[테크홀릭] LG전자가 선보인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11일(현지시간) CES 2024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Engadget)으로부터 TV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최고상(The Best of CES 2024)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제품 너머를 볼 수 있는 투명한 스크린으로 CES 2024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제품이다. 검은 TV 화면에 비해 개방감과 주변 인테리어와의 조화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블랙 스크린 모드’를 사용하면 77형∙4K 해상도 올레드 TV로서 뛰어난 화질 또한 제공한다. 

엔가젯은 “올레드 TV도 물론 훌륭하다. 그런데 투명 올레드 TV는 정말 놀라운 제품이다”라며 “다른 투명 디스플레이 제품과는 달리 고객이 구매 가능한 최초의 제품”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해외 유력 매체의 찬사도 이어졌다. 

美 매체 <탐스가이드(Tom’s Guide)>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LG전자가 지난 몇 년간 이룬 성취의 정점이다”고 극찬했다. 美 매체 <포브스(Forbes)>는 “LG전자가 투명 올레드 TV로 CES 2024를 강타했다”라며 “(투명 모드와 블랙 스크린 모드를 함께 제공하는 것은) 오직 LG전자만이 해낼 수 있는 기술로 느껴진다”고 높이 평가했다. 

앞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지난 11월 CES 출품목을 대상으로 美 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수여하는 ‘CES 혁신상’의 최고상을 비롯해 4개 부문에서 5개 상을 받기도 했다. 

이로써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포함한 2024년형 LG 올레드 TV는 CES 혁신상 12개와 엔가젯 최고상을 비롯, 유력 매체들이 선정한 어워드 등 11일(현지시간) 기준 총 90개의 어워드를 받았다. LG전자 전체 제품으로 범위를 넓히면 역대 최다 33개 CES 혁신상을 포함해 총 130개 어워드를 수상했다. 

세계 최고 기술력으로 시장을 리드하는 LG전자 생활가전에 대한 외신들의 찬사도 이어졌다. 

美 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CES 2024에서 본 제품 가운데 최고”라고 높이 평가했다. 美 매체 <탐스가이드> 또한 이 제품을 ‘최고 생활가전 제품(Best Appliance)’으로 꼽으며 “LG전자의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력과 세탁물 종류와 오염도를 분석하는 인공지능을 탑재해 빨래 시간을 단축한다”고 말했다. 

美 매체 <마샤블(Mashable)>은 LG전자의 ‘스마트홈 AI 에이전트’ 로봇에 대해 “로봇 가사도우미가 등장하는 공상 과학 소설이 현실이 됐다”는 평가를 내렸다. 

#LG전자 #LG시그니처 올레드 T #투명스크린 #CES 어워드 파트너 엔가젯 최고상

LG전자가 선보인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CES 2024의 공식 어워드에서 TV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최고상(The Best of CES 2024)'을 수상했다.(사진=LG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